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부메뉴로 바로가기


가톨릭신학과사상발전기여 가톨릭신학과 철학및 유관학문에 종사하는 학자들의연구를증진

공지사항

> 게시판 > 공지사항

[성골롬반외방선교회] 바다와 신학 심포지엄


작성자정보

  • 작성자 : 이*정
  • 작성일 : 2015-11-17

게시물 내용

안녕하십니까?

성골롬반외방선교회에서 다음과 같은 심포지엄을 개최하오니,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.


바다와 신학 심포지엄

일시 : 2015.12.1-2 (오전 9:30/10:00 ~ 오후 4:30)
장소 : 골롬반 선교센터 (4호선 성신여대입구 4출구)


우리가 어디서 살고 있든, 바다는 우리와 우리 친구 및 가족은 물론이고 전체 지구공동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. 바다는 지구의 3/4 정도를 차지하고 전체 물의 97%나 됩니다. 대기의 산소를 절반 넘게 생산하고 대부분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합니다. 게다가 무한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. 바다는 넓고 깊을 뿐 아니라 창조적인 사고와 아름다운 상상을 하게 해주는 보물입니다.

본 심포지엄은 이처럼 가장 중요하지만 등한시해왔던 바다를, 이틀간 여덟 명의 발제자를 모시고 탐색하고자 합니다. 생태학, 성서학, 영성, 정의, 평화, 대화, 종교학, 기후변화 등의 주제발표를 통해 바다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.

본 골롬반회는 여러분을 심포지엄에 모셔서, 세계를 향한 새롭고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선교 모험에 동참하시라고 초대합니다. 심포지엄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환영합니다. 전체 일정은 영어로 진행됩니다. 참가비는 무료이고, 차와 커피를 준비해놓겠습니다.

그럼, 심포지엄 때 만나 뵙길 기대하겠습니다.


2015. 11. 13
Pat McMullan 신부 올림